2009년 7월 27일 월요일

Brand Spirit- Hamish Pringle and Marjorie Tompson

마케팅

마케팅을 그저상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는 이론이나 기법쯤으로 생각하는 시대는 지났다. 광고가 폭주하고 상품이 범람하는 혼돈의 시대에 마케팅은 단순히 제품의 기능을 강조하거나 소비자의 감성적 측면을 자극하는 정도가 아니라, 고객의 정신적-윤리적 가치를 충족시킬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이 <공익 마케팅>의 핵심주장이다. 제품의 편익과 기능을 간도한 것이 마케팅의 제1의 물결이라면, 고객의 감석적 측면을 강조하는 것은 제2의 물결, 그리고 공익 마케팅은 제 3의 물결이라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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